2025년 8월 디지털 미디어 애드 이슈
월간 디지털 미디어 주요 업데이트를 전해드립니다.
#메타 #토스 #X
1. 메타, 파트너십 광고 업데이트
메타가 파트너십 광고 기능을 확대했습니다. 기존에 불가능했던, 파트너십 라벨 없는 UGC도 7월부터 광고가 가능하게 되었고 후기를 포함한 파트너십 광고 또한 100% 롤아웃 되었습니다. 어드밴티지+카탈로그 광고에 슬라이드 형태의 파트너십 광고가 새롭게 지원되며 8월 중 100% 런칭 예정입니다.
2. 메타, 가치조정(Value Rules) 기능 업데이트
가치조정은 입찰가를 늘리거나 줄여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타겟에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위치·노출위치 기반 규칙 생성이 지원되고, 모든 캠페인 목표와 전환 위치에 지원이 가능해졌습니다.
3. 메타, 인스타그램 스토리 CTA 스티커 디자인 맞춤 설정 기능 도입
메타가 인스타그램 스토리 CTA 스티커 디자인 맞춤 설정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디폴트 디자인에서 블랙&화이트, 투명 디자인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사이즈 맞춤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톤앤매너에 맞춘 CTA 노출이 가능해졌습니다.
4. 메타, 소재 다양화를 돕는 '관련 미디어' 기능 런칭
메타가 '관련 미디어' 기능을 새롭게 도입합니다. 캠페인 목표와 연관된 소재를 자동 추천해 소재 다양성을 높여주며, 트래픽·참여·잠재고객·앱 홍보·판매 목표에 활용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9월 1일 100% 롤아웃 예정입니다.
5. 토스, 배너 광고를 토스 증권 지면으로 확장
토스가 배너 광고 노출 지면을 '증권' 영역까지 확대했습니다. 신규 지면은 기존 대비 소득·소비 수준이 높은 이용자와 고신용군 비중이 높아 안정적인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평균 일평균 30만 명 이상의 신규 노출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토스, 썸네일 배너 입찰 전략 방식 추가
토스가 썸네일 배너에도 새로운 입찰 전략을 추가했습니다. 기존 CPM 방식 외에 직접 입찰 CPC와 자동 입찰 tCPA까지 선택 가능해져 광고 효율을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캠페인의 과금 단위는 변경 불가하며, 전략 변경 시 신규 광고 세트를 생성해야 합니다.
7. 토스, DA 대시보드 내 전환 성과 데이터 업데이트
토스 DA 대시보드가 전환 성과 데이터 확인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캠페인·세트·소재별 전환 성과를 확인할 수 있고, 앱 설치·회원가입·구매완료 등 추가 지표도 지원됩니다. 또한, 전환 추적 연동 여부와 총 전환 이벤트량도 대시보드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X 광고 텍스트 내 URL 및 이모지 사용 제한 관련 품질 정책 업데이트
X는 광고 텍스트 내에 URL과 이모지 사용을 제한하는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앞으로 광고 문구에는 URL 삽입이 금지되며, 이모지는 1개까지만 허용됩니다.(이모지의 경우 한국/일본 외 국가에만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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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디지털 광고 상품 이슈 | 케이티 나스미디어 - kt nasmedia
* 메타 가치 조정(Value Rules) 기능 업데이트 * 인스타그램 스토리 CTA 스티커 디자인 맞춤 설정 가능 * 틱톡 Custom Identity 종료 * 토스 배너 광고 토스 증권 지면 확장 * X.corp 광고 텍스트 내 URL 및 이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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