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디지털 미디어 애드 이슈
월간 디지털 미디어 상품 이슈와 주요 업데이트를 전해드립니다.
#스레드 #유튜브 #네이버 #메타 #토스 #X
📢주요 이슈
메타, Threads 피드 광고 런칭
메타가 스레드 피드 광고를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 정식 런칭했습니다!🎉이번 광고는 MAU 3.2억 규모의 스레드 플랫폼에 노출되며, 피드 내 오가닉 콘텐츠 사이에 자연스럽게 삽입되는 네이티브 광고 형식으로 게재됩니다. 도달·클릭·웹사이트 전환 등 다양한 성과 목표를 지원합니다. 광고 소재는 16:9부터 9:16까지 비율 적용이 가능하고, 브랜드 아이콘을 클릭할 경우 프로필로 연결되는 구조라 브랜드 메시지 전달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품 정책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2025년 5월 기준)
항목 | 내용 |
구매 방식 | 경매 (예약형 미지원) |
성과 목표 | 도달, 링크 클릭, 웹사이트 전환 |
노출 위치 | 어드밴티지+ 노출 위치 및 수동 노출 위치 선택에서 모두 지원 가능 ※ Threads 피드 노출 희망 시 인스타그램 피드 선택 필수 |
타겟 | • 닐슨 DMA 타겟 미지원 • 18세 이하 스레드 유저 광고 미노출 |
광고 형식 | 싱글 이미지 (싱글 비디오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 |
미지원 기능 | • 딥링크 • 어드밴티지+ 크리에이티브, 어드밴티지+ 카탈로그 광고 • 파트너십 광고 • 기존 게시물 사용 (끌어오기 광고 불가) • CTA 버튼 |
소재 비율 | 16:9~9:16 지원 가능 단, 1:1 보다 긴 비율의 경우 1:1로 자동 크롭되므로 16:9 혹은 1:1 권장 (노출 위치 소재 맞춤화 지원 불가) |
유튜브, 2025 뷰티세일 패키지 출시
유튜브가 뷰티 업계 특화 상품인 '2025 뷰티세일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패키지는 올영세일처럼, 대형 프로모션 시즌에 맞추어 인지도 확보부터 트래픽 유도까지, 세일 기간 프리미엄 지면과 콘텐츠를 장악할 수 있는 브랜딩 패키지와 트래픽 부스팅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올리브영 라인업'과 '올영추천템 on SHORTS'를 통한 브랜딩 공략부터, '디멘드젠 with 올영랜딩', '검색 with 퍼포먼스 플래너'로 세일 기간 구매 의향이 높은 고객을 집중 타깃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패키지명 | 패키지 특징 | 집행금액 및 예상 퍼포먼스 |
올리브영 라인업 | 올영세일 시즌을 위해 만들어진 라인업 올리브영, 무신사, 컬리 등 세일시즌에 관심 유저가 보는 뷰티, 코미디 등 트렌디한 채널에 집중 |
5,000만원(최소) 예상 노출수 : 270만~600만 CPM 스킵가능 17,000원 /15초 논스킵 18,000원 / 범퍼 8,250원 |
올영추천템 on SHORTS | 뷰티 세일 키워드만 골라 타겟팅하는 SHORTS ONLY 상품 세일기간 검색량과 클릭수 기반 고관여 키워드 추출 가능 |
2,000만원(권장\ 예상 퍼포먼스는 집행 상품 비율에 따라 상이 (VRC/VVC/디멘드젠 등 목적에 따른 캠페인 선택) |
디멘드젠 with 올영랜딩 | 가장 집중도 높은 YT 프리미엄 지면 내 올영 관련 탑키워드 검색 유저만 타겟팅 +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로 부스팅 및 모수 확보 |
2,000만원(권장) 예상 노출수 : 9백만 ~ 12백만 예상 클릭수 : 10만 ~ 13만 |
검색 with 퍼포먼스플래너 | 세일기간 검색량과 클릭수 기반 고관여 키워드팩 제공으로 구매의도가 가장 높은 검색 순간 포착 | 3.5백만원(권장) 예상 노출수 : 19만 ~ 26만 예상 클릭수 : 5천 ~ 7천 |
유튜브 뷰티세일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 표를 참고하세요.(2025년 5월 기준)
✔️소식 업데이트
1. 네이버, 웹툰 앱 스플래시 광고 패키지 신설
네이버가 웹툰 앱 스플래시 광고 패키지를 신설했습니다. 앱 실행 시 2초 간 전면 노출되는 스플래시 광고와 함께, 홈 1st view 독점 노출이 가능한 스페셜 DA 지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월 8일부터 집행이 시작되며, 광고 단가는 평일 2,500만 원, 주말/휴일 2,300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2. 메타, 파트너십 관련 업데이트
메타의 파트너십 관련 업데이트 3가지를 소개합니다. 첫째로,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브랜드는 키워드 검색으로 니즈에 부합하는 크리에이터를 더 정확하게 찾을 수 있고, 크리에이터 추천 알고리즘에도 브랜드와의 친밀도가 반영됩니다. 또한 크리에이터 프로필에 현재 운영 중인 파트너십 광고가 표시되며, 크리에이터 카드에 재생 가능한 릴스 콘텐츠가 표시되고 이메일 컨택 옵션도 제공돼 브랜드 협업 효율성이 높아졌습니다.
둘째, 메타가 파트너십 광고 허브에 AI 기반 오가닉 브랜드 콘텐츠 추천 도구를 추가합니다. 최근 30일 내 오가닉 브랜디드 콘텐츠 중 파트너십 광고 성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으로, 우선 인스타그램 브랜디드 콘텐츠만 지원되며 추후 페이스북으로도 확대될 예정입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5월 초 100% 롤아웃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파트너십 광고에 크리에이터 계정 단독 노출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광고 헤더에 브랜드 계정과 함께 노출되던 기존 방식 외에, 크리에이터 계정만 표시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돼 더욱 자연스러운 협업 콘텐츠 연출이 가능합니다. 이는 4월 10일부터 순차 적용되어 5월 초 100% 롤아웃될 예정입니다.
3. 메타,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테스트 기능' 사용 가능
메타가 기존 대비 손쉽게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테스트 기능을 도입합니다. 별도 예산을 할당해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테스트 후 높은 성과가 확인된 소재는 상시 캠페인으로 자동 반영됩니다.
4. 메타, 성과 증대 기여 & 전환 가치 순차 오픈
성과 증대 기여 기능은 광고가 노출되지 않았다면 발생하지 않았을 성과인 '증대 성과'를 기준으로 광고를 최적화하는 방식입니다. 판매·참여 ·잠재고객 확보 캠페인에 적용 가능하며, 해당 기능은 2025년 5월 초까지 100% 롤아웃됩니다.
전환가치 조정은 각 비즈니스가 중요시하는 가치를 메타 시스템이 알려줌으로써 AI 자동화 효과를 극대화하는 '가치 정렬' 상품 솔루션입니다. 광고주는 연령대, 성별, 위치, 사용 기기 등 타깃 특성에 따라 세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가치가 높은 타겟에 맞추어 게재 조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은 4월 28일 기준 50% 계정에 적용되어, 순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5. 토스, 전환 추적 도구 관련 오픈
이제 광고주는 토스 픽셀 설치나 MMP 연동을 통해 전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에어브릿지, 앱스플라이어, 디파이너리 등 6개의 MMP와 호환이 가능해졌습니다. 전환 최적화, 포스트백 데이터를 활용한 타겟팅도 3분기 내 오픈됩니다.
6. X, 웹사이트 카드 소재 형태 업데이트
X가 2025년 2분기부터 '웹사이트 카드' 소재 형태를 업데이트합니다. 기존에는 헤드라인이 미디어 하단에만 노출됐지만, 앞으로는 헤드라인과 URL, CTA 버튼이 함께 표시되어 브랜드 메시지 인식과 클릭 유도 효과가 강화됩니다. 이번 변경은 광고에만 적용되며, 일반 오가닉 게시물은 기존 형태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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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주요 디지털 매체 광고 상품 업데이트 이슈 | 케이티 나스미디어 - kt nasmedia
메타, Threads 광고 런칭 구글, 올영세일 패키지 상품 출시 네이버, 웹툰앱 스플래시 광고 패키지 상품 변경 메타, 성과 증대 기여 & 전환 가치 조정 순차적 오픈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마켓 플레
www.nasmedia.co.kr
* 2025년 5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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