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디지털 미디어 애드 이슈
월간 디지털 미디어 상품 이슈와 주요 업데이트를 전해드립니다.
#유튜브 #크리테오 #메타 #토스
📢주요 이슈
유튜브, 오디오 애즈(Audio Ads) 출시
유튜브가 새로운 광고 상품인 Youtube Audio Ads를 출시했습니다. 30초 이하의 음성과 썸네일 이미지를 결합한 형태로 송출되며, 음악·팟캐스트 등 청취 중심의 상황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설게됐습니다. 특히, 캠페인 초반 인지도 극대화나 캠페인 중후반에 원하는 액션을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됩니다.
상품 관련 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2025년 6월 기준)
캠페인 목표 | 인지도 및 상기도 증대 |
상품 설명 | 30초 이하 음성(나레이션)과 썸네일 이미지를 결합한 영상 형태로 송출 15초 이하 소재는 논스킵, 16~30초 길이 소재는 스킵 형태로 재생 |
활용 방안 | 캠페인 초반 인지도 극대화를 위해 Audio Ads를 활용하고, 캠페인 중후반에 원하는 액션 유도를 위해 또 한 번 활용 추천 범퍼 광고처럼 효율적인 비용으로 넓은 도달을 확보할 수 있음 |
입찰 방식 | 일반 경매형 / 타겟CPM |
KEY Benefits | 영상 광고보다 낮은 비용으로 도달 범위 확장 가능 도달범위플래너, 잠재고객 타겟팅, BLS2.0 등 다양한 기능 활용 가능 Audio Ads 크리에이티브 서포트 가능 (계정 별 구글 담당자 문의 필요) 브랜드 인지도 및 광고 상기도 향상과 더불어 실질적인 Call-to-Action 유도 용이 |
크리테오, 전환 부스팅 패키지 출시
크리테오가 전환 부스팅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리타겟팅과 프로스펙팅 캠페인을 동시에 운영해 신규 고객 유입부터 재구매까지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단기 전환 성과는 물론, 장기적인 성장 기반 마련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광고주의 전략적 활용이 기대됩니다.
✔️소식 업데이트
1. 메타, 페이스북 라이브 파트너십 광고 런칭
메타가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는 새로운 광고 형식인 '페이스북 라이브 파트너십 광고'를 선보입니다. 브랜드 라이브 스트리밍을 광고 형태로 부스팅할 수 있으며, 2025년 6월 말까지 전체 광고주로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
2. 메타, 인스타그램 모바일 피드 광고에서 '사이트 링크' 기능 지원
메타가 인스타그램 모바일 피드 광고에서 광고에 여러 랜딩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 기능을 지원합니다. 최소 4개에서 최대 15개까지의 사이트 링크 노출이 가능해져, CTR과 전환 성과 향상이 기대됩니다.
3. 메타, 광고 관리자 내 '크리에이티브 인사이트' 기능 테스트
메타가 광고 관리자 내에 '크리에이티브 인사이트' 기능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광고 소재를 분석해 크리에이티브 피로도, 유사성, 형식, 테마 식별이 가능하며, 3분기 중 정식 도입 여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4. 메타, 인스타그램 스토리 CTA 스티커 디자인 변경
인스타그램 오가닉 스티커의 디자인과 광고 CTA 스티커의 디자인이 통일됩니다. 기존엔 광고 소재의 톤과 맞춘 CTA 스티커가 노출되었지만, 이제는 광고 소재에 따라 맞춤화되는 것이 아닌 일관된 파란색 링크 아이콘이 고정 노출됩니다. 실제 유저에게 노출되는 롤아웃 일정은 2025년 6월 초로 예상됩니다.
5. 메타, 인스타그램 릴스 광고에서 '2배속 재생' 기능 도입
오가닉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릴스에 도입된 2배속 재생 기능이 인스타그램 릴스 광고에도 도입됩니다. Thruplay 및 동영상 3초 이상 재생 지표는 유저가 소비한 콘텐츠 길이에 따라 집계됩니다. (예. 2배속으로 동영상 10초 재생 시, 소비 콘텐츠 길이는 20초이므로 Thruplay 성과로 집계됨) 동영상 2초 이상 재생 지표는 유저가 실제 재생한 시간 기준으로 집계됩니다. (예. 2배속으로 동영상 1초 재생 시, 소비 콘텐츠 길이는 2초이나 '동영상 2초 이상 재생' 성과로 미집계)
원문 리포트가 궁금하신가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https://www.nasmedia.co.kr/?p=9330
2025년 6월 디지털 애드 이슈 | 케이티 나스미디어 - kt nasmedia
YouTube Audio Ads 출시 크리테오 전환 부스트 패키지 출시 메타 : 크리에이터 협업 광고 형식 ‘페이스북 라이브 파트너십 광고’ 런칭 인스타 릴스 광고에서 ‘2배속 재생’ 기능 토스 배너 광고 커
www.nasmedia.co.kr
* 2025년 6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디지털 미디어 이슈 > 광고 상품 업데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년 8월 - 메타 파트너십 광고 기능 확대 외 (1) | 2025.08.28 |
---|---|
2025년 7월 - 메타, 스레드 피드 광고 업데이트 외 (6) | 2025.08.27 |
2025년 5월 - 메타, 스레드 피드 광고 런칭 외 (2) | 2025.08.26 |
2025년 4월 - 네이버 PC홈 전면광고 상품 출시 외 (2) | 2025.08.26 |
2025년 3월 - 메타 광고 최적화 지수 도입 외 (1) | 2025.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