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미디어 이슈/광고 상품 업데이트

2025년 7월 - 메타, 스레드 피드 광고 업데이트 외

2025. 8. 27.

2025년 7월 디지털 미디어 애드 이슈
월간 디지털 미디어 상품 이슈와 주요 업데이트를 전해드립니다.
#스레드 #유튜브 #토스 #X


📢주요 이슈

메타, 스레드 피드 광고 업데이트

메타가 스레드 피드 광고 상품을 업데이트했습니다. 6월 18일부터 동영상 소재 지원이 새롭게 적용되었고, 광고 자산 맞춤화 기능도 추가됐어요. 기존에는 스레드 전용 계정이 있어야 광고 집행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인스타그램 계정만으로도 스레드 피드 광고 운영이 가능하도록 운영 방식을 변경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였습니다.광고 노출 방식도 개선됐습니다. 피드에 노출된 동영상 광고를 클릭하며 풀스크린 비디오 플레이어가 열리고, 동영상 하단에 노출되는 랜딩 정보를 클릭하면 브랜드 사이트로 이동하는 구조로 브랜드 메시지 전달력을 강화했어요. 동영상 비율은 1.91:1부터 9:16까지 지원되지만, 1:1보다 긴 동영상은 중앙을 기준으로 1:1 크롭된 형태로 피드에 노출됩니다. 


유튜브, 2025 액티브 시니어 패키지 출시

유튜브가 50~70대 '액티브 시니어' 타겟 전용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중장년층의 유튜브 사용량과 검색량이 크게 증가하는 흐름에 맞추어 나온 상품입니다. 5070세대가 특히 높은 관심을 보이는 '트로트', '건강' 카테고리의 콘텐츠에 집중적으로 노출하거나, IPTV부터 유튜브 검색, 쇼츠까지 일상 속 미디어 접점을 빈틈없이 공략이 가능합니다.


✔️소식 업데이트


1. 인스타그램 스토리 캐러셀 형태로 광고 연속 노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최대 5개의 서로 다른 광고를 캐러셀 형태로 연속 노출하는 기능이 새로 적용되었습니다. 이용자들은 첫 광고 후 이어지는 나머지 광고들을 탭하여 보거나 스와이프하여 넘길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총 광고 시청 시간을 늘리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광고를 보여주는 방식이며, 별도의 옵트아웃은 불가합니다.

 

2. 메타, '간소화된 어드밴티지 설정' 및 '광고 최적화 지수' 롤아웃 일정 확정

메타가 '간소화된 어드밴티지+ 설정'과 '광고 최적화 지수'의 롤아웃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간소화된 어드밴티지+ 설정'은 판매 및 앱 설치 목표의 경우 7월 중순까지 100% 적용될 예정이며, 5월 29일부터 Marketing API v23.0에서 해당 기능이 지원됩니다. 이와 함께 '광고 최적화 지수'는 7월 중순까지 90% 계정에 적용되며, 나머지 10%는 2026년 6월까지 유지됩니다.

 

3. 메타 어드밴티지 크리에이티브 '카탈로그 제품 추가' 기능에서 ‘제품 태그’ 형태 지원

어드밴티지 크리에이티브의 '카탈로그 제품 추가' 기능에서 '제품 태그' 형태가 지원되어, 단일 이미지나 동영상에 제품 태그를 노출할 수 있게 됩니다. 2025년 6월 25일까지 100% 롤아웃되었으며, 기존 광고에는 적용되지 않고 새로 생성되거나 복제된 광고에만 적용됩니다. 카탈로그 제품 추가를 사용하는 광고는 CPA 9.3% 감소, CVR 10.8% 증가, CTR 5.7% 상승하는 효율 개선 효과를 보였습니다.

 

4. 토스, 타겟 옵션 업데이트

토스 광고에 통신사 옵션이 추가되어 SKT, KT, LGU+ 및 알뜰폰 통신사까지 할증 없이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정 예산 이상 집행하는 광고주에 한해서는 통신사 변경 이력 등 상세 커스텀 타겟팅 협의도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관심사' 카테고리가 유저 프로파일이 포함된 '관심/속성 정보'로 확장되어 1인 가구, 패션 트렌드 관심도, 고위험투자관심도 등의 신규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5. X, #해시태그 포함 광고 금지 업데이트

2025년 6월 27일 오후 4시부터 X 광고에서는 모든 프로모션 포스트에 해시태그 사용이 전면 금지됩니다. 해시태그가 포함된 기존 광고 소재는 해시태그를 제거한 새로운 속성으로 교체해야 하며, 해시태그가 포함된 광고는 더 이상 노출되지 않습니다. 해시패티(hashfetti) 및 커스텀 라이크(custom likes)와 같은 브랜딩 캠페인은 게시물에서 랜더링되지만, 해당 기능이 포함된 광고 프로모션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원문 리포트가 궁금하신가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디지털 미디어 광고 상품 이슈 | 케이티 나스미디어 - kt nasmedia

Threads 피드 광고 업데이트 YouTube 액티브 시니어 패키지 출시 인스타 스토리 캐러셀 형태로 광고 연속 노출 어드밴티지 크리에이티브 '카탈로그 제품 추가' 기능에서 ‘제품 태그’ 형태 지원 X

www.nas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