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미디어 이슈/광고 상품 업데이트

2025년 1월 - 메타 어드밴티지+크리에이티브 '다중 이미지 형식 조정' 기능 추가 외

2025. 7. 14.


2025년 1월 디지털 미디어 애드 이슈
월간 디지털 미디어 주요 업데이트를 전해드립니다.
#네이버 #메타


#네이버
컬렉션 소재 타입 이미지 등록 개수 변경

네이버 광고에서 '컬렉션' 소재 타입 이미지 등록 개수가 확대됩니다. 기존에는 이미지를 4개까지 등록할 수 있었지만, 2024년 12월 12일부터는 최대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게 됩니다. 

캐러셀형과 함께 1+N형 구성으로도 최대 10개까지 노출 가능하나, 1+BN형과 2단형은 일부 지면에 따라 4개까지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별 기입된 설명 문구는 지면에 따라 미노출 될 수 있으니 참고가 필요합니다.

이번 변경으로 광고주들은 보다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한 콘텐츠 구성이 가능해지는데요. 1+N형 구성은 12월 19일 이후부터 네이버 홈 피드에서 점진적으로 노출될 예정입니다.


#메타
어드밴티지+크리에이티브, '다중 이미지 형식 조정' 기능 추가

메타의 어드밴티지+크리에이티브에 '다중 이미지 형식 조정' 기능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성과가 개선될 것으로 판단될 시에 여러 장의 이미지로 구성된 슬라이드 광고를 자동으로 동영상 형식으로 전환해주는 기능으로, 변환된 동영상 광고의 조회 성과도 광고 관리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2024년 12월 중으로 모든 게정에 100% 적용될 예정이며, 민감 업종(제약, 건강, 정치, 금융, 럭셔리)을 제외, 모든 계정에서 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슬라이드 순서는 그대로 유지되며, 각 이미지에 개별 세팅(문구, 랜딩 URL 등)을 적용한 경우 첫 번째 슬라이드 설정만 적용되니 이부분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설정 경로: [캠페인] - [광고 세트] - [광고] - [어드밴티지+크리에이티브] - [다중 이미지 형식 조정]

* 2025년 1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원문 리포트가 궁금하신가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2025년 1월 주요 매체 광고 상품 이슈 | 케이티 나스미디어 - kt nasmedia

2025년 1월 네이버, 메타 상품 업데이트

www.nasmedia.co.kr